국내여행

제주도 동쪽 코스 3박4일 을 한번 알아보자 어떻게 되나요 ?

토로이링2024 2024. 10. 4.

제주도 동쪽 코스 3박 4일 여행 일정

제주도는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특히 동쪽 지역은 아름다운 해변, 폭포, 그리고 자연공원이 가득해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주도 동쪽 코스를 3박 4일 동안 즐길 수 있는 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1일차: 성산 일출봉 & 우도

성산 일출봉
여행의 첫날은 성산 일출봉으로 시작합니다. 성산 일출봉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곳으로, 해발 182m의 거대한 화산성 봉우리입니다. 아침 일찍 올라가면 환상적인 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주변의 푸른 바다와 일출의 조화는 정말 감동적입니다. 등산은 약 30~40분 정도 소요되며, 정상에 도착하면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우도
성산 일출봉을 즐긴 후, 우도로 이동합니다. 배를 타고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 우도는 깨끗한 해변과 독특한 풍경이 매력적인 섬입니다. 특히 ‘검멀레 해변’의 검은 모래와 맑은 물은 인상적이며,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은 꼭 맛봐야 할 별미입니다. 자전거를 대여해 섬을 돌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리뷰: 많은 여행자들은 성산 일출봉의 일출을 극찬하며, “정말 잊지 못할 경험이었다”고 이야기합니다. 우도의 경치와 음식 역시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2일차: 만장굴 & 섭지코지

만장굴
둘째 날은 만장굴 탐방으로 시작합니다. 만장굴은 제주도에서 가장 긴 용암 동굴로, 약 7.4km의 길이를 자랑합니다. 동굴 내부는 신비로운 형상의 석순과 종유석으로 가득 차 있어, 마치 다른 세계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동굴 탐방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기온이 낮으니 따뜻한 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섭지코지
만장굴을 다녀온 후 섭지코지로 이동합니다. 섭지코지는 절벽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경관으로 유명하며, 특히 드라마 촬영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으면서 힐링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카페와 음식점도 많아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리뷰: 많은 방문객들이 만장굴의 독특한 분위기에 매료되어 “입구에서부터 신비한 느낌이 좋았다”고 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섭지코지의 자연경관은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자주 언급됩니다.

3일차: 비양도 & 표선해수욕장

비양도
셋째 날은 비양도로 떠나봅니다. 비양도는 제주도 남쪽 해안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풍경이 인상적입니다. 배를 타고 약 10분 소요되며, 섬 내에서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코스가 다양합니다. 특히 해안선을 따라 걷는 코스는 사진 찍기에 아주 좋습니다.

표선해수욕장
비양도를 다녀온 후 표선해수욕장으로 이동합니다. 표선해수욕장은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수욕장 중 하나로, 맑고 푸른 바다와 부드러운 백사장이 매력적입니다. 여름철에는 수영과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해변가에 있는 맛집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리뷰: 비양도의 경치는 “제주도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표선해수욕장에서는 “바다에서 수영하며 힐링할 수 있었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4일차: 제주도 민속촌 & 천지연 폭포

제주도 민속촌
마지막 날은 제주도 민속촌을 방문합니다. 제주도 민속촌은 전통적인 제주 생활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전시와 공연이 열립니다. 제주의 전통가옥을 돌아보며, 제주도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기회가 됩니다.

천지연 폭포
민속촌을 다녀온 후에는 천지연 폭포를 방문합니다. 이곳은 제주의 대표적인 폭포 중 하나로, 맑은 물이 흐르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폭포 주변의 자연 경관도 훌륭하며,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폭포 근처에는 카페도 있어, 경치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리뷰: 제주도 민속촌은 “전통 문화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는 후기가 많고, 천지연 폭포는 “자연의 위엄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마무리

3박 4일 동안 제주도 동쪽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일정입니다. 각 코스마다 매력적인 풍경과 즐길 거리가 많아 여행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제주도의 동쪽 지역은 특히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여행지로, 여행을 마친 후에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곳이 될 것입니다.